정부에서 일괄로 교육을 신청하지 않고, 교육자가 자율적으로 결정하여 신청할 수 있도록 만 19세 이상 1인당 35만 원까지 지원해 주는 평생 교육 바우처를 지원합니다. 모든 국민이 대상은 아니고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국민이 대상이니, 개인의 역량 개발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 평생 교육 바우처 핵심 요약 ★
1.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가 대상
2.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
3. 1인당 35만 원까지 지원
>> 함께 보면 좋은 복지 소식
▶ 우대 금리와 비과제 혜택을 동시에, 내 집 마련 청년 우대형 청약 통장 가입방법
▶ 복지 멤버십 가입 방법 - 2023년 꼭 신청해야 할 서비스, 전 국민 누구나 혜택을 실시간 문자 안내
▶ 최장 10년간 50% 저렴한 임대료, LH 희망상가 신청방법
평생 교육 바우처 신청방법
바우처 신청은 평생 교육 바우처 홈페이지를 통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제출한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통지되고,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개인 페이지에서도 선정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출 서류
- 평생교육이용권(신규발급, 재발급, 재충전) 신청서
- 개인정보 수집ㆍ이용 및 제공 동의서
- 자격요건 증빙서류(소득증명자료 및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 등)
- 학업계획서(선택)
평생 교육 바우처 란?
학습자가 본인의 학습 요구에 따라 자율적으로 학습 활동을 결정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정부가 제공하는 평생교육 이용권입니다.
신청 자격
만 19세 이상 성인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인 가구의 구성원이 대상입니다. 단, 1인 가구의 경우 기준 중위소득 120% 이하가 대상입니다.
각 대상별로 상세한 신청 자격 및 필요한 증명서는 아래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지원 내용
지원 금액은 1인당 35만 원까지 지원되고,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된 기관의 수강료, 해당 강좌의 교재비ㆍ재료비 납부를 위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지원 기간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 통해서 별도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생 교육 바우처 사용처 안내
바우처 카드를 사용 가능한 사용처를 지역 또는 교육 기관 유형을 따라 다양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교육 분야 또는 지역 정보를 이용하여 사용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